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빅토리녹스 스위스 챔프 미디움 포켓 스위스 아미 나이프 레드 1.6795빅토리녹스 맥가이버 칼 여행 캠핑 갈 때 가방에 늘 들어있는 필수품

by !라스트댄스! 2023. 8. 13.

 

오늘은 멀티 공구(?) 하나 포스팅해봅니다.

바로바로 맥가이버 칼로 유명한 빅토리녹스 스위스 아미 나이프입니다.

40대 이상 분들이라면 어릴 적 텔레비전에 맥가이버 시리즈 기억나시죠?

거기 나왔던 맥가이버라는 주인공이 사용했던 만능 공구가 바로 맥가이버 칼이었죠 ㅎㅎ

어린 나이에 너무너무 갖고 싶었던 지라 중국산 저가를 구입했던 기억이 있네요

중국산 제품이라 성능은 진짜 꽝..... 심지어 위험하기까지 했었죠

빅토리녹스 스위스 챔프
미디움 포켓 스위스 아미 나이프 레드 1.6795

 

스위스에서 만든 정품 스위스 아미 나이프입니다. 130년의 역사 ㅎㄷㄷ 하죠?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스위스 챔프"라고 불리는 미디움 사이즈입니다.

10센티미터도 안되는 사이즈에 무려 33가지의 공구가 들어있습니다. 어마어마하죠

33가지 공구 어느 하나 기능을 수행하기 부족한 부분이 전혀 없다는 것이 스위스 메이드의 기술력 아닐까요?

 

 

33가지의 공구 활용

 

저는 개인적으로 이 스위스 챔프를 10년 이상 소지하고 있으면서 대형 나이프, 캔/병 따개, 코르크 따개, 카위, 손톱 줄 여러 번 사용해 봤습니다.

가위는 절대 소형화될 수 없을 것 같은데... 독특한 설계 방식으로 작게 만들어 넣어놨습니다. 코르크 따개도 힘을 잘 받아서 쓰기 좋습니다.

 

핀셋, 이쑤시개도 들어있습니다.

낚시하시는 분들은 이 스위스 챔프 하나 들고 있으면 많이 편리할 듯합니다.

(저는 낚시는 안 해서 ^^;;;)

일자, 십자드라이버도 여러 사이즈 별로 장착되어 있어서 사용도가 높습니다.

30번의 소형 일자 드라이버는 참..... 정말 정교합니다. 31번 스테인리스 스틸 핀도 정말 정교함이 장난 아닙니다. ㅎㅎㅎ

33번 바늘 귀가 구성된 송곳 확공기는 캠핑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요하실 기능이라 생각이 되네요

볼펜은 실제로 써본 적은 없지만..... 가끔 볼펜 하나 없어서 곤란할 때가 많죠?

 

이렇게 33가지가 작은 바디에 모두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걸 만든 사람은 진짜 장인이라고 불러야겠어요.

어느 하나 어설픈 공구가 없습니다.

저는 이 빅토리녹스 스위스 챔프를 소지하고 다닙니다. 차량 콘솔박스에 가장 잘 보이게 넣어놓습니다.

사실 예전에 태풍, 홍수 발생 시 차량이 침수되었을 때 탈출 방법에서 유리창을 깨트릴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배운 적이 있는데요......

저는 그런 상황에 된다면 묵직한 스위스 챔프 맥가이버 칼로 충분히 유리창을 깨트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꼭 이런 목적은 아니지만..... 차량에 하나 넣어두면 든든합니다. ㅎㅎ

가끔 캠핑을 가게 되면 차에서 내릴 때 보조가방에 꼭 넣곤 하죠^^

 

제 스위스 챔프를 확대해서 한 번 찍어보았습니다.

세월이 많이 지나서 툴 사이사이에 떼가 많이 끼었네요 ^^;;;;;;

스테인리스로 제작이 되어서 녹이 쓸거나 한 부분은 없습니다. 엄청 내구성이 좋아요

뒷면은 이렇습니다.

저렇게 스테인레스 철제로 제작이 되다 보니 묵직함은 당연한 것이겠죠?

던지거나 하면 사고 납니다^^

 

몇몇 툴에 이물질이 끼여있네요.... 조만간 세척을 한번 해줘야겠어요 ㅠㅡㅠ

너무 전투적으로 사용을 했네요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기본 대형 나이프입니다. 날이 살아있죠?

멀티 툴이라고 해서 무시하면 큰일 납니다. 칼 잘 들어요

아이들이 갖고 놀거나 하면 정말 안됩니다. 아이들이 재밌다고 넣고 빼다가 손가락 크게 다칠 수 있거든요

나이프 하단에 각인된 "VICTORINOX SWISS MADE STAINLESS"

스위스의 기술력 팍팍 느껴집니다.

.

"OFFICIER SUISSE" 각인도 똬악~

핀셋, 이쑤시개 같은 작은 툴도 군데군데 숨어있습니다. ㅎㅎ 귀엽죠??

위에서부터 이쑤시개, 핀셋, 볼펜입니다.

저 이쑤시개는 제가 알기로는 상아 뿔로 제작이 되어 내구성이 엄청 좋다고 하네요

소재도 전혀 저급하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더 많은 빅토리녹스의 제품들을 한 번 구경해 보시려면 아래 사이트 연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시계 등등 제품이 많이 있네요... (둘러보는 재미가 있어요^^)

 

https://brand.naver.com/victorinox/products/5349096035

 

[빅토리녹스][공식] 스위스 챔프 미디움 포켓 스위스 아미 나이프 레드 1.6795 : 빅토리녹스

[빅토리녹스] 138년 전통의 스위스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빅토리녹스 공식 스토어

brand.naver.com

 

 

몇 가지 보다가 재미있는 제품이 있어서 첨부합니다. ㅋㅋ

빅토리녹스 어린이용 장난감
포켓 나이프 레드

다행히 아동용이다 보니 소재 전부가 플라스틱이네요 ㅎㅎㅎ 귀엽습니다.

만약 제가 어린이였다면 이거 생일 선물로 사달라고 했을 듯해요 ㅎㅎ

전 어릴 때부터 이런 공구(tool) 들이 신기하고 좋더라고요^^

 

이상으로 짧은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빅토리녹스 #스위스 챔프 #맥가이버 칼 #스위스 메이드 #캠핑 용품 #낚시 용품

#멀티 툴 #멀티 툴 공구 #VICTORINOX #SWISS MADE #STAINL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