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로그 배우기 : 블로그 수익화를 주제로 한 서적을 읽어보았습니다

by !라스트댄스! 2023. 8. 8.

 

네이버 블로그 애드 포스트 승인을 받고 블로그 활성화를 열심히 한번 해 봐야겠다고 다짐을 해보았습니다.

그래서 구입을 진작에 했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열어보지 못한 이 책을 꺼내서 한 번 읽어보았습니다.

제가 평소 이웃으로 추가해 놓은 "재테크하는 제인"님이 쓰신

"연봉은 블로그로 1억입니다"라는 책입니다.

울산 교보문고에서 재테크 책을 둘러보다가 지은이 이름이 익숙해서 서서 읽어보다가 네이버 블로그 이웃이 쓴 책이라는 걸 알고.. 바로 드림으로 구입을 해왔죠^^

 

책 표지도 참 네이버 블로그스럽죠?? ㅎㅎ 표지가 깔끔하니 예쁩니다. 책이요 ㅎㅎㅎ

아직 꼼꼼하게 다 읽어보지는 못했지만.... 정말 와닿는 부분들만 일부 소개를 드리자면요..

첫 번째로 "내가 관심 있어야 오래간다"입니다!!

저도 최근 들어 글을 나름 써내고 있는데요... 주제를 무엇으로 할지 고민될 때가 많았습니다. 매번 글을 쓸 때마다 이런 고민을 가지게 된다면 한 개의 포스팅을 할 때 시간도 많이 걸리고 노역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너무 글 쓰는데 스트레스 받지 말고... 내 일상과 연관된... 내가 직접 경험하고... 내가 관심을 갖고 있는 주제를 찾아 기록을 한다는 생각으로 써보자!! 어떻게든 써보자!!라고 맘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키워드"에도 관심을 갖고,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책 내용을 읽어보니 상위 노출, 키워드, 검색 등등 내가 쓴 글이 많이 노출되기 위해서는 값어치 있는 키워드를 잘 고르는 것이 참 중요하더군요

 

참고로, 소개해 주신 여러 도구들 중에서 "네이버 광고" 내의 키워드 도구를 통해서 경쟁력 있는 키워드를 발견해 보려고 노력을 해보았습니다.

 

아래 사이트를 통해서 저의 블로그의 검색 상황들도 파악을 해보면서요

https://whereispost.com/

 

웨어이즈포스트 - 블로그 검색 노출 누락 확인

블로그 검색 노출 누락 체크

whereispost.com

 

 

내 블로그 주소만 입력을 하면... 현재 상태를 잘 판단해 주는 아주 스마트한 사이트입니다.

"GOOD" 외에 몇 가지 포스팅은 "BAD"가 떠서 아예 검색조차 되지 않는 경우가 있더군요~ 열심히 노력해서 쓴 글이 검색조차 되지 않으니 가슴이 아팠습니다. ㅎㅎ

다시 분석을 통해 어떤 오류나 잘못된 점이 있는지를 발견하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같이 실수를 하면 안 되겠지요??

블로그 재테크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봅니다.

실제로 이 책에는 작가님이 실제로 경험한 내용을 많이 소개해놓으셔서, 내용 하나하나가 다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블로그 선배님의 말씀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저는 글 쓰는데 아주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꿀팁이 참 좋았습니다.

업무를 할 때도 별거 아니지만 업무시간을 단축해 주는 꿀팁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업무시간 단축 꿀팁이 여러 개 쌓이면 그거 무시 못 하죠??^^)

이런 꿀팁이 잘 제시되어 있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현재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정도에만 노력을 하고 있는데.... 페이스북(인스타그램과 형제죠^^), 트위터(현재는 "X"로 바뀌었다죠??) 등 다양한 채널을 연동해서 운영하면 내 포스팅이 널리 널리 퍼져나갈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배울 것이 참 많은 책을 통해서 저의 블로그도 많이 성장을 이룰 수 있었으면 합니다.

오늘 날씨가 심상치 않네요..... 라떼 한잔 만들어 마시면서 다시 책을 정독해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교보문고 울산점

울산광역시 남구 화합로 185 업스퀘어 지하 1층

 

#재테크하는제인 #블로그배우기 #블로그부업 #블로그수익화 #네이버블로그 #블로그 #블로그체험단 #블로그강의 #블로그관리대행 #블로그관리 #블로그마케팅강의 #블로그수업 #블로그만드는방법 #블로그교육 #블로그인강 #블로그포스팅 #블러그만들기 #블로그꾸미기

#홈페이지형블로그 #블러그 #블로그만들기 #블로그체험단사이트 #네이버블로그수익

#디지털노마드 #블로그운영 #파워블로거 #블로그인플루언서 #블로그만드는법 #파워블로그

#블로그배우는곳 #홈페이지형블로그만들기 #네이버블로그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