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강 레시피 책 소개: 제철 재료 듬뿍 채소 과일 레시피

by !라스트댄스! 2024. 5. 20.

 

날씨도 점점 따뜻해지고,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책 한 권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바로바로 "제철 재료 듬뿍 채소 과일 레시피"라는 책입니다.

책 표지가 참 먹음직스럽죠?? ㅎㅎ

작가님의 성함은 박경희 님입니다.

책식 음식 연구가 시네요.

"음식은 레시피도 중요하지만 재료에 대해 제대로 아는 것에서 출발한다!!" 정말 요즘 들어서 깨닫고 있는 말입니다.

비건 음식점 "녹두"를 운영하고 있네요. 뿌리부터 껍질까지 버리는 것 없이 최대한 음식 재료로 활용하여,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있다고 합니다!!

책 식공간 녹두를 한번 검색해 보세요^^

다양한 메뉴가 나오네요

 
 

좀 가까웠더라면 좋았을 텐데.... 혹시 근처에 갈 일 있음 꼭 한번 들러야겠습니다!!

무려 180여 가지 순 식물성 자연 음식을 제철에 나는 채소와 과일을 주재료로 만들어 이 책에서 소개했다고 하네요.

기대됩니다.

제철에 나는 채소와 과일을 파악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건강 공부일 듯합니다^^

"제철에 나는 신선한 채소와 과일, 곡물로 만든 음식은 배부르게 듬뿍 먹어도 소화에 부담이 없고 몸이 가벼워지는

경험을 하게 된다"

다이어트에 반드시 필요한 제철 음식 레시피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봄, 여름, 가을, 겨울 카테고리 안에 다양한 건강식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주방에 두고 자주 펴보면 좋을 듯합니다^^

음식 맛을 돋우는 기본양념의 종류와 특징, 선택 방법까지 자세하게 서술해놓으셨네요. 정말 도움이 됩니다!!

더 나아가 건강한 식재료를 믿고 살 수 있는 곳도 자세하게 소개해놨습니다.

그다음부터는 제철 채소, 과일 등과 음식 레시피 등이 잘 소개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사진이 너무 세련되고... 눈에 잘 들어오게 잘 찍어놔서 즐겁습니다.

책을 받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이제 앞부분 훑어보는 정도만 읽었는데...

활용도가 높은 책이 될 듯합니다.

곁에 두고 오래오래 볼 책을 만나서 기분이 좋습니다.

건강식에 관심이 많으신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이상 짧은 책 소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